검색창

Menu

Read Next K-POP 중소기획사의 팬데믹 생존기

가나다순보기

Culture News

HOME Culture News

2021-09-08

드라마 '시그널', 웹툰 제작 확정! 김혜수·이제훈·조진웅 캐릭터 스틸 공개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인기 드라마 '시그널'의 감동과 소름이 웹툰으로 이어진다.

지난 2016년 스튜디오드래곤에서 제작하고 tvN에서 방영한 드라마 '시그널'(극본 김은희, 연출 김원석)이 웹툰으로 제작된다. 

앞서 드라마 '쌈, 마이웨이', '힐러', '나쁜 녀석들'과 영화 '너의 결혼식'의 웹툰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또 하나의 인기 영상물인 '시그널' 또한 웹툰으로의 제작이 확정돼 눈길을 끈다.

'시그널'은 과거로부터 걸려온 간절한 신호(무전)로 연결된 현재와 과거의 형사들이 오래된 미제 사건들을 다시 파헤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마지막 회에서 최고 시청률 15%(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를 기록했고, 종영 이후에도 많은 이들에게 회자되는 웰메이드 장르물의 대표 주자다.

드라마 '시그널'에서 김혜수, 이제훈, 조진웅이 연기한 주인공 차수현, 박해영, 이재한을 비롯해 개성 강한 캐릭터들이 웹툰을 통해 어떻게 재탄생될지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이에 '시그널'의 명장면을 그림으로 옮겨놓은 스틸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드라마 '시그널'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웹툰 '시그널'이 특별한 선물 같은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웹툰 '시그널'은 추후 네이버, 카카오 등 웹툰 플랫폼에서 연재될 예정이다.

<사진 제공 - 바이포엠>